티스토리 뷰

천문

730 광년 떨어진 행성의 핵심

아트컬쳐로드 2020. 7. 3. 17:15

문학 자들은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처음으로 행성 들여다 할 수 있었다.

그들은 한때 먼 별을 도는 가스 거인의 중심에서 노출 된 행성 핵을 발견했습니다.

핵심은 해왕성과 크기가 비슷하며 730 광년 떨어진 태양과 유사한 별을 공전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실제로, 그것은 별과 너무 가까워 18 시간 동안 지구 주위의 한 궤도를 완성합니다 (태양 주위의 365 일 지구 궤도와 비교). 그리고 코어의 표면 온도는 화씨 2780.33도 또는 1800 켈빈입니다.

 

이 연구는 수요일 Nature 지에 발표했다 .

천문학 자들은 NASA의 TESS (Transiting Exoplanet Survey Satellite)에서 수집 한 데이터를 검색 할 때 TOI 849 b라는 핵심을 발견했습니다. 대중 교통 방법은 행성이 별을지나 가면서 밝기가 떨어지면서 행성을 드러 냈습니다.

 

그러나이 물체의 위치는 해왕성 사막에서 발견 되었기 때문에 흥미로웠다. 분명히, 이것은 해왕성의 불모의 지역이 아닙니다. 대신 해왕성 크기의 행성을 찾을 수없는 별과 가까운 지역입니다.

연구원들은 칠레의 유럽 남부 천문대에서 HARPS 기기를 사용하여 물체를 분석했습니다. HARPS 분광기로 알려진 고 정확도 방사 속도 행성 탐색기는 천문학 자들이 "도플러 워블 (Doppler wobble)"또는 방사 속도 방법이라고하는 기술을 사용하여 행성의 질량을 감지 할 수 있습니다.

이 소위 흔들림은 별이 공전하는 행성의 중력에 의해 별이 앞뒤로 움직일 때 발생합니다. HARPS 기기는 이러한 작은 흔들림을 측정 할 수 있습니다.

 

뒤집어서

그들은 그 물체가 해왕성의 질량보다 2-3 배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매우 밀도가 높았 기 때문에 그 모든 재료는 해왕성 크기의 물체를 만들었습니다.

워릭 대학 (University of Warwick)의 수석 연구 저자이자 어니스트 러더 포드 펠로우 (Ernest Rutherford Fellow)는 데이비드 암스트롱 (David Armstrong)은“우리는이 거대한 행성이 형성 될 때 다량의 수소와 헬륨이 축적되어 목성과 비슷한 형태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우리가 그러한 가스를 볼 수 없다는 사실은 이것이 노출 된 행성 핵임을 알려준다. 이것은 우리가 별 주위에 거대한 가스 거인의 노출 된 핵을 발견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천문학 자들은이 핵이 한때 기체 분위기가 벗겨진 가스 거인에 속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별과 너무 가까이 궤도를 돌거나 다른 행성과 충돌하여 일어날 수있는 가스 분위기입니다.

또는 가스 거인이 결코 대기를 형성하지 않았을 수도 있는데,이를 실패 가스 거인이라고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구진은 다른 망원경을 사용하여 핵심을 연구하고 그 구성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어합니다.

암스트롱은“이것은 이와 같은 행성이 존재하고 발견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첫 번째 사례이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태양계에서 할 수없는 방식으로 행성의 핵심을 볼 기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목성의 핵심 특성에 대해서는 여전히 큰 의문이 남아있다. 이처럼 이상하고 특이한 외계 행성은 우리에게 다른 길을 찾을 수없는 행성 형성의 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